누구나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요약 글을 제공합시다. 요약 글은 배려입니다.
기술설명
이 기술의 목적은 복잡한 내용의 콘텐츠에 대한 요약 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원본 외에도 요약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단어나 문장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의 경우,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의 글을 읽고 이해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이 기술은 콘텐츠의 내용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단하게 요약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요약본은 원본보다 내용이 짧아야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사용하여 읽기 쉬워야 합니다.
요약본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의 가장 중요한 항목과 정보를 파악해야 합니다.
2. 동일한 항목과 내용들은 쉬운 단어를 사용하여 짧은 문장으로 구성합니다.
3. 요약한 글이 얼마나 읽기 쉬운지 검사해 봅니다.
4. 요약한 글을 수정합니다. 긴 문장은 두 개로 나누거나 생소한 단어는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바꾸어 봅니다.
5. 필요에 따라 3단계와 4단계를 반복합니다.
예시
기술 혁신에 대한 내용을 다룬 기사가 있습니다. 기사 제목 다음에 '요약(Summary)'이라는 제목의 섹션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는 요약 글이 들가는 부분입니다. 요약 글의 문장에는 보통 16개의 단어(기사 문장의 경우 23개의 단어)가 사용되며 전문 용어 대신 짧고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합니다.
요약 글은 중등 수준의 교육을 가진 사람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관련기술
G103: 아이디어, 이벤트 및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각적 일러스트레이션, 그림 및 기호 제공
G160: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이해해야 하는 정보, 아이디어 및 프로세스의 수화 버전 제공
점검절차
1. 요약 글의 가독성을 검사합니다.
2. 중등 이하의 교육 수준을 가진 사람이 읽고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나의 정리
신문 기사나 칼럼 또는 전공 같이 전문적인 내용이 담긴 경우,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소하거나 어려운 단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설명이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장애가 있어 문장을 해석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사용자나 교육 수준이 낮은 분들을 위해서 요약 글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글은 원문보다 짧아야 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초등학교 교육 수준의 사용자도 쉽게 읽고 이해 할 수 있도록 어렵고 생소한 단어는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사용하거나 풀어써야합니다. 그리고 너무 긴 문장은 가독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적당히 여러 문장으로 나주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누구나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요약 글을 제공합시다. 요약 글은 배려입니다.
G86: Providing a text summary that can be understood by people with lower secondary education level reading ability
https://www.w3.org/TR/2016/NOTE-WCAG20-TECHS-20161007/G86.html
G86: Providing a text summary that can be understood by people with lower secondary education level reading ability | Techniques
An article describes a technical innovation. The first item after the title of the article is a section with the heading, “Summary." The average length of the sentences in the summary is 16 words (compared to 23 words for sentences in the article), an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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