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빡이는 콘텐츠는 5초 이내에 정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술설명
이 기술의 목적은 사용자가 깜빡거리는 콘텐츠로 인해 받는 방해를 최소화하여, 다른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깜빡거리는 콘텐츠는 다양한 기술로 만들어집니다. 이런 대부분의 기술들은 깜빡임의 반복 수나 시간을 제어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콘텐츠가 깜빡이는 시간을 5초 이하로 설정하면 사용자를 방해하는 현상이 최소화될 것입니다.
특정 유형의 학습장애가 있는 사람이나 시력이 낮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에 주력상품을 강조하기 위해 깜빡이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쇼핑몰의 판매 상품 목록 중에 '세일 중'이라는 문구로 된 빨간색 태그 이미지가 보입니다.
웹페이지를 '새로 고침' 또는 '로딩'하면 빨간색 태그 이미지는 5초간 깜빡이다가 정지합니다.
관련기술
G152: n 사이클(5초 이내) 후에 깜박임을 멈추도록 애니메이션 gif 이미지 설정
G186: 콘텐츠 이동, 깜박임 또는 자동 업데이트를 중지하는 웹 페이지의 컨트롤 사용
G187: 사용자 에이전트를 통해 끌 수 있는 깜박이는 콘텐츠를 포함하는 기술 사용
G191: 깜박이는 콘텐츠 없이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는 링크, 버튼 또는 기타 메커니즘 제공
SCR22: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깜박임을 제어하고 5초 이내에 중지합니다.
점검절차
1. 깜박이는 모든 콘텐츠를 찾습니다.
2. 깜빡이는 모든 콘텐츠마다 5초 이내로 깜빡임이 정지되는지 학인 합니다.
절차 2를 만족해야 성공입니다.
나의 정리
GIF애니메이션이나 CSS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이용하여 콘텐츠에 깜빡거리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깜빡이는 효과는 쇼핑몰에서 세일, 특가, 할인가격 등을 강조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또는 공지사항이나 게시판에 새로운 글을 표시하기 위해 '새 글(New)'이라는 이미지나 텍스트를 깜빡이게 합니다.
깜빡이는 효과는 시선을 끌긴 하지만 학습장애가 있거나 저 시력자에게는 고통을 줍니다.
그리고 이런 효과를 보고 정신이 사나워진다고 하여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깜빡이는 콘텐츠는 5초 이내에 정지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G11: Creating content that blinks for less than 5 seconds
https://www.w3.org/TR/WCAG20-TECHS/G11.html
G11: Creating content that blinks for less than 5 seconds | Techniques for WCAG 2.0
The objective of this technique is to minimize the distraction caused by blinking content and enable users to re-focus on the other content on the page. Blinking content can be created using a variety of technologies, many of which include options to loop
www.w3.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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